오세훈 시장은 한미일 동맹 강화 위해 일제하 전시기 노동자상부터 철거해야 > 집회&기자회견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세훈 시장은 한미일 동맹 강화 위해 일제하 전시기 노동자상부터 철거해야 > 집회&기자회견 갤러리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img

집회&기자회견 갤러리

한일갈등타파연대

오세훈 시장은 한미일 동맹 강화 위해 일제하 전시기 노동자상부터 철거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일갈등타파연대 작성일 22-04-08 14:08

본문

[기자회견문] 오세훈 시장은 한미일 동맹 강화 위해 일제하 전시기 노동자상부터 철거해야 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에 대해 지난 3월 2일 유엔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고 철군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압도적인 표차로 채택했다. 한국과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일본 등 141개국은 결의안에 찬성한 반면 북한과 러시아 등 4개국은 반대했고 35개국은 표결에 불참했다.

데일리NK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러시아 내 북한 노동자들에게 전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한 정치학습자료에서 “로씨야(러시아)가 같은 나라였던 우크라이나에 병력을 파병한 것처럼 필요에 따라 우리도 남측을 점령할 수 있다. 남조선에는 오히려 우리의 조국통일을 기다리는 주민도 많다”고 하달했다고 한다. 그리고 “전쟁은 어차피 로씨야의 승리로 끝난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같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같은 나라’로 인식한 북한이 마치 한국 또한 ‘같은 나라’로 간주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처럼 ‘남측을 점령할 수 있다’고 호언하는 것이 우리가 직면한 현실이다.

그리고 “조국통일을 기다리는 주민도 많다”고 한 저들의 발언이 결코 망상이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국내에 민노총 등을 중심으로 한 종북 경향의 세력이 정당시민사회여성인권단체에 광범위하게 포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일갈등타파연대는 지난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보낸 진정서에서, 철도공단은 용산역광장의 노동자상이 불법설치 조형물임에도 불구하고 양대노총의 조직력이 두려워 ‘공익’ 운운하며 직무를 유기하고 있으므로, 서울시장은 진상을 파악하고 ‘진정한 공익’을 위하여 노동자상을 철거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오세훈 시장은 소관사항을 빌미로 책임을 회피하려는 모습을 보여 왔지만 오늘의 엄중한 정세는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

이른바 징용노동자상의 설치 주체인 ‘강제징용노동자상추진위’를 사실상 주도하고 있는 민노총에게 징용상은 일제하 ‘강제징용(혹은 ’강제동원)을 빌미로 한일관계는 물론 더 나아가 한미관계를 파탄 내려는 정치적 상징물로 봐야 한다.

이들 세력은 양대노총으로 외연을 확대했으며, 2018년 8월 11일에는 북한의 주영길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이 용산역광장에 설치된 징용상에 헌화하며 남북 연대를 과시하기도 했다.

즉 ‘한반도평화’라는 미명하에 한미일군사동맹을 폐기시키는 것이 종북 캠페인에서도 드러났듯 자신들의 이해에 부합하는 것이다.

종북 세력들은 지난 시기 운동권 국수주의자들로서 한반도 통일 지상주의에 매몰된 채, 구 소련에 대한 친밀도가 오늘날 러시아로 이어질 개연성 또한 적지 않다. 이러한 인과관계는 푸틴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략을 옹호하고 미국을 비난한 북한을 지지하게 된다.

따라서 오늘날 전국을 반일동상으로 도배하고 있는 저들의 반미·반일 성향은 결코 변치 않으며, 유사시 6.25와 같은 제2의 남침의 경우에 북에 호응하는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다.

한국 사회는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됨으로써 마침내 정권교체를 이루게 됐다. 선거 기간 내내 윤석열 당선자가 무엇보다 일관되게 주장해온 대외 공약은 한미동맹 강화와 한일관계 개선이었고, 대내적으로는 성 갈등만 부추기는 여성가족부의 폐지였다.

그러나 국수주의 종북 세력들과 극단적인 여성주의 세력들은 한반도를 둘러싼 약 1세기 전부터의 일제 식민지 시기 역사를 오늘 21세기의 여성·인권과 같은 개념으로 소환함으로써 이를 자신들의 정치적 프로파간다로 악용해 대선 패배에 따른 역공에 나서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참화는 안보가 부실할 경우 우리가 처할 상황이기도 하다. 우리는 한미일 동맹을 공고히 하고 사회적 갈등을 줄여나가려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정책 방향에 동의하며, 따라서 그 반대편에서 차기 정부를 무력화시키려는 반미·반일 세력의 준동과 정면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오세훈 시장은 우선적으로 가능한 법적 조치부터 집행해야 한다. 반일감정의 도화선인 ‘일제하 전시기 노동자상’인 이른바 징용상은 민노총 등이 국유지에 무단 설치한 불법 동상이다. 오 시장은 더 이상 책임을 미루지 말고 속히 철거함으로써 윤석열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에 힘을 실어야 할 것이다.

2022.4.6.

한일갈등타파연대

한일갈등타파연대

대표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한일갈등타파연대. All rights reserved.